본문 바로가기

Travel Photo Story/Europe

스페인-사라고사(Zaragoza)-1

사라고사(Zaragoza)

사라고사는 스페인 북동부 아라곤 자치지방(autonomous community)에 있는 사라고사주(州)의 주도(州都)를 말한다.
바르셀로나 서쪽 약 250km 지점에 있으며, 에브로강(江) 우안에 위치하여, 비옥한 부근 평야의 중심지를 이룬다.
여행에서는 마드리도로 입국하여 버스를 타고 사라고사로 이동하였다.
마드리드·바르셀로나 등지에 이르는 철도의 중심지로, 예로부터 상업·군사의 요충지이다.
본래 이베리아족(族)의 도시였으나, 로마군이 전략적 위치를 중시하여 군사적 식민지로 건설했으며,
그 후 이슬람의 지배를 받다가 에스파냐 통일 때까지 아라곤 왕국의 수도로서 번영하였다.
사라고사는 나폴레옹 침략에 저항한 사라고사의 끈질긴 항전은 역사적으로 유명하다.
고딕·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 1474년 설립된 사라고사대학, 피사의 사탑과 같이 기울어진 종루 등 역사적 유적이 많은 곳이다.

필라르(Pilar) 대성당
사라고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성모 마리아가 출현했다는 필라르 대성당이다.
서기 40면에 이 땅을 방문한 성 야고보 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나서 기둥 하나를 건네며
이곳에 성당을 지을 것을 명하여
그 기둥을 보관하기 위해 지어진 성당이라고 한다.

필라르 광장

사라고사의 필라르 광장은 현대적 분위기가 있는 광장으로 19세기 파리의 도시계획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한다.
대성당 남쪽으로 길이 약 1Km정도 되는 광장에는 동쪽으로는 고대 로마 신정자리이자 이슬람 사원이 있었던 곳에 세워진
라세오 대성당과 각종 박물관, 사라고사의 대표 화가인 고야(Goya)이 동상이 있다.
서쪽에는 지구 모형을 비롯하여 현대 조각을 활용한 조각과 분수가 있다.

 


 

 

 

 

 

 


 

 

 

 

 

 

 


 

 

 

 

 

 

 


 

 

 

 

 

 

 


 

 

 

 

 

 

 


 

 

 

 

 

 

 

 


 

 

 

 

 

 

 


 


 

 

 

 

 

 

점심을 먹은 식당의 벽